기사 메일전송
남구청, 골칫거리 애물단지, 이제는 잊으세요~ - - 17일(월) 오전 11시,「음식물류폐기물개별용기종량제 시행 주민설명회」…
  • 기사등록 2007-09-14 16:25:47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음식물 쓰레기를 개별용기에 담아 대문 앞에 배출하는 음식물류폐기물개별용기종량제 시행을 앞두고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7일(월) 오전 11시, 희망새마을금고(대명9동)에서 마련되는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대명 6․9․11동 주부 200여명이 참석해 10월 1일부터 시범시행되는 음식물류폐기물개별용기종량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새롭게 시행되는 이번 개별용기종량제는 음식물쓰레기를 개별용기(3ℓ, 5ℓ겸용)에 담아 수수료 납부필증을 용기뚜껑에 부착한 후, 매일(토 제외) 오후 8시부터 새벽1시까지 대문앞에 배출하면 그 다음날 수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특히 남구에서는 수거방법에 있어 다른 구와 여러 가지 차별점을 두어 효과를 높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음식물쓰레기가 30%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새롭게 실시되는 이번 음식물류폐기물개별용기종량제는 배출용기의 개별관리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조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며 수수료 차등납부로 수수료 체계의 불합리성도 해소하고, 무엇보다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