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형자 3명, 독학사 학위취득종합시험에 합격 '화재'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위취득종합시험에 경북직업훈련교도소 수형자 3명…
  • 기사등록 2012-12-04 23:57:28
기사수정
 
경북직업훈련교도소 수형자들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한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 4단계 학위취득종합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직업훈련교도소에 따르면 지난 4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학위취득종합시험에 경북직업훈련교도소 수형자 3명이 응시해 전원합격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학위취득종합시험에 합격한 수형자들은 특성상 일과시간에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업훈련에 매진해야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공부를 하기가 어려운 환경임에도 일과 후 틈틈이 책과 씨름하면서 노력한 결과 이번 학위취득 시험에 전원이 합격하는 영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합격자 중 이용공과에 훈련중인 이◯◯(31세, 살인)은 최종 중졸학력으로 자신의 처지에 좌절하지 않고 교정시설에서 고졸 검정고시를 거쳐 이번에 학사(국어국문학)학위까지 최종합격해 "이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 출소한다면 지금의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우 경북직업훈련교도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합격한 이들은 기술숙련과정 및 기능자격증취득 뿐만 아니라 앞으로 고학력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독학학위 취득 과정’ 및 ‘검정고시 응시’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해 수형자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와 재범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5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