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제16회 회장기전국핀수영대회 개최 - 한발 앞선 스포츠마케팅, 전국 어디에서나 1시간대에 도착할 수 있는 편리…
  • 기사등록 2012-11-16 02:05:00
기사수정
 
국내 핀수영대회 중 가장 큰 규모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16회 회장기전국핀수영대회가 오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김천실내수영장에서 개최된다.

대한수중․핀수영협회가 주최하고 경북수중․핀수영협회가 주관하며 김천시가 후원한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마스터즈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되며, 표면, 잠영, 계영, 짝핀 등의 종목별 경기가 있다.

핀수영은 자유형 보다 1.3배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돌고래처럼 핀으로 물살을 헤치며 역동적이고 빠른 속도가 핀수영의 매력이다. 또한 잠영은 표면보다 빠른 속도감과 물고기처럼 물속을 유영하는 느낌이 큰 매력이다.

대회가 열리는 김천실내수영장은 수영인들 사이에서 전국에서 가장 좋은 시설과 환경을 갖춘 경기장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넓은 종합주차장, 김천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 근육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건축물디자인. 50m×10레인 경영풀, 25m×33m 다이빙풀 국제공인2종 경기장이다. 경영, 다이빙은 물론이고 수구와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도 소화해 낸다.

여기에다 수영(다이빙)지상훈련장은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담금질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수영종목에 특화된 웨이트 트레이닝장, 트렘플린, 드라이보드, 드라이비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33만㎡에 11개 경기장이 한곳에 집중되어 있고 공원 같은 조경시설은 각종 대회개최는 물론이고 전지훈련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또한 전국체전을 비롯해 굵직굵직한 대회를 개최하면서 축적된 대회운영 노하우, 한발 앞선 스포츠마케팅, 전국 어디에서나 1시간대에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망으로 전국에서 가장 대회개최하기 좋은 곳으로 정평이 났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번대회가 스포츠중심도시로서 김천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완벽한 대회준비, 최상의 스포츠시설로 우리나라 핀수영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람”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4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