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 2012 청송사과축제 개막 - ‘청송사과 내는 날’ 주제, 2,400여 농가서 키운 사과 가져와 판매
  • 기사등록 2012-11-10 03:56:10
기사수정
동영상 재생(안나올 경우)이 안될 시 새로고침(F5)를 누르세요, 컴퓨터 사용환경이 낮을시 우측 하단의 HD-SD-LD 화질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경북 청송의 대표축제인 2012 청송사과축제가 9일 개막해 11일까지 삼일간 청송사과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청송사과 내는 날’이라는 주제로 2,400여 농가에서 키운 사과를 직접 가져와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친환경 청송사과를 맛볼 수 있는 사과와 사과주스 시식, 사과잼 만들기, 각종 사과요리 시식행사 등 청송사과 향에 취할 수 있는 많은 먹을거리 부스가 자리 잡았다.

아울러 사과 마당극을 비롯한 모킥 유랑극단과 마술공연, 사과왕선발대회, 사과 퍼레이드, 전국사과밭가요제 등 다채로운 공연도 축제기간 내 준비돼 있다.

첫날 저녁 공연장에는 개그맨 심현섭이 행사진행을 맡았고 신유, 박구윤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쳤으며 탤런트 전유성의 토크쇼가 이어져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축제는 스토리가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며 “관광객들이 행사장에 방문해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청송사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축제는 지난해와는 달리 사과의 당도가 더 높아지는 시기를 맞춰 열흘정도 늦게 개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4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