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9-12 17:29:54
기사수정
 
대구 동구청과 동구그린스타트 네트워크는 9월 15일(토) 오전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율하체육 공원 분수광장에서 보고, 느끼고, 실천하는 행복 나눔터 녹색동구! 녹색생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폭염으로 인한 전력사용량의 증가로 블랙아웃의 위기 고조와 국지성 호우로 인한 피해로 우리나라의 기후가 심각하게 변해가고 있어 그 어느 때 보다도 녹색 생활 실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녹색 생활이라 함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현명하고 친환경적으로 이용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적게하고 저탄소 녹색사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생활습관을 말하며,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지구환경 보전과 녹색동구 조성, 녹색생활실천 저변확대를 위하여 녹색동구! 녹색생활 한마당을 실시하게 되었다.

행사내용으로는 녹색생활실천 결의, 녹색생활 및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그린벨 퀴즈, 녹색생활실천 우수자 시상과 즐거운 녹색관광!, 역사체험 왕건길 등 녹색교통,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 내 몸 건강체크 등 녹색건강, 우리집 작은 화분만들기, 텃밭가꾸기, 천연비누만들기 등 녹색생활, 태양열 조리기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등 녹색에너지 분야 등 20여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녹색연합, 청소년 문화의 집, 코레일, 대구농업기술센터 등 시민단체에서 운영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가족과 함께 경관이 수려한 금호강과 율하체육공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자저거(4인승, 8인승) 투어도 실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