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전거로 포항을 푸르게 만들어주세요! - 포항향토청년회, 환호해맞이 전통놀이공원에 포항시민 자전거타기대회 개…
  • 기사등록 2012-09-04 23:25:42
기사수정
제16회 포항시민 자전거타기 대회가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환호해맞이 전통놀이공원에서 개최된다.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포항향토청년회(회장 손석재)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자전거 동호회, 자전거 활성화 위원, 각급 기관단체와 시민 등 2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코스는 환호해맞이 전통놀이공원을 시작해 두호동 주민센터, 북부해수욕장을 거쳐 여객터미널에서 반환하는 7km의 코스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기 자전거 시승 체험, 자전거 수리 및 자전거 용품 전시, 어린이 자전거 면허시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댄싱팀, 위덕대 스피닝팀의 공연순서도 마련돼 행사에 흥을 더할 전망이다.

손석재 포항향토청년회장은 “최근 들어 포항시의 자전거 인프라 구축과 활성화 시책으로 인해 자전거 이용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레저 인구 뿐만 아니라 자전거가 생활형 교통수단으로서 인식되고 자전거 활성화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자전거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방치자전거 수리사업, 공공자전거 보관대 설치사업, 포항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자전거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