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어촌公 안동지사, 녹조방제 가상 훈련 실시 - 최근 이슈로 부각중인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청정지역에 대한 보전…
  • 기사등록 2012-09-03 22:53:52
기사수정
한국농어촌공사 안동지사(지사장 권기봉)는 안동시 풍천면 가곡리에 위치한 가곡저수지에서 직원 및 농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인한 녹조방제 가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열린 녹조방제 가상훈련은 녹조발생시 신속한 대응능력을 키우는 것으로 최근 이슈로 부각중인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청정지역에 대한 보전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제훈련은 친환경 농업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맑은물 공급, 고품질 농산물 생산, 쾌적하고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시설물주변에 적체된 쓰레기 수거 및 수질관리를 위한 계도활동 등 내고향 물살리기 환경정화 행사도 함께 열려 뜻 깊은 훈련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안동지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기름 등 수질오염사고에 대비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능력을 갖추어 친환경 농업을 위한 깨끗한 농업용수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