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군16비, 청소년 리더십 함양 병영캠프 - 안동중학교 솔리언 또래 도우미 대상 2박 3일 병영캠프 운영 안보관, 사회성…
  • 기사등록 2012-09-03 23:05:54
기사수정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비) 헌병대대는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 까지 2박 3일동안 안동지역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함양 병영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병영캠프는 지난 6월 20일 16비와 안동교육지원청이 청소년의 국가관, 안보관 확립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취지로 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되었다.

병영캠프에 참여한 16명의 학생은 솔리언 또래 도우미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로, 16비 헌병대대의 강인한 훈련과정 체험을 통해 정신력을 강화하고 협동심 및 사회성 함양으로 청소년 상담의 리더십을 갖추기 위해 운영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병영캠프 입과신고를 시작으로 헌병대대장의 안보교육, 서바이벌 대항전 및 참호 격투훈련을 실시하여 팀워크 및 협동심을 이끌어 내도록 했으며, 야간에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편지쓰기를 통해 자신의 주변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전투장갑차 체험 및 TA-50 항공기 견학, 시뮬레이터 탑승 등 공군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하여 우리나라 국가안보에서 공군의 역할을 직접 체험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병영캠프에 참여한 안동중학교 권순찬 학생(15세)은 “공군의 훈련을 통해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지고 서로에 대해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 앞으로 또래 도우미로 활동하게 될 텐데, 이번 경험이 상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헌병대대장 조민형(공사 43기) 소령은 “안동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조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성, 리더십 배양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청소년 문제를 예방 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병영캠프를 통해 16비는 사회이슈 해결을 위해 적극 봉사하는 믿음직한 軍의 모습을 보여 주었고, 양 기관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 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