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석호 국회의원, '2012년 하반기 민생탐방' - 정부 및 경북도청 관계자들과 동서4축 고속도로, 국도 36호선 등 SOC 현장 방…
  • 기사등록 2012-08-08 00:49:49
기사수정
강석호의원(새누리당, 영양·영덕·봉화·울진군)이 8월 6일부터 10일까지 1주일간 정부 및 경북도청 관계자가 참여하는 가운데 지역구 내 추진되고 있는 SOC 사업 및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점검에 나섰다.
 
강석호 의원은 민생탐방 첫날 울진군 지역 국도 36호선 건설현장, 월송지구 연안정비사업 현장, 죽변항 기능고도화 시범사업 현장 방문에 이어 둘째날 (8.7,화)은 영덕군 동해 중부선 철도건설 현장과 동서 4축 고속도로 (17공구) 사업현장을 방문했다.

강 의원은 동해중부선 철도건설 현장에 대해 설명을 듣고 한국철도시설관리 공단 영남본부장에게 주민의 편의를 위해 신속한 작업을 당부하고 국비예산확보에도 경북도 및 관련기관과 협조해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지역업체가 보다 많이 하도급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원도급 업체의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날은 평해 월송해수욕장 및 인근 연안이 침식되는 현장을 둘러보고, 이 문제에 관해 국토해양부 권도엽 장관을 만나 예산을 확보해 놓았다며, 경북도 및 울진군은 월송정연안정비 보완대책을 마련하라고 전했다.

국도 36호선 건설 현장에는 부산국토관리청 유병권 청장, 경북도 이재춘 건설도시방재국장 등이 참여해 보고했으며, 강석호의원은 이 자리에서 경북북부지역과 동해안 지역의 도로망 부족 현실을 이명박 정부가 잘 반영해 30대 선도프로젝트 사업에 포함됐다.

그러나 정부는 B/C 등의 이유로 현재4차로 전제 2차로로 시행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국가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 4차로로 변경해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타당하다며 정부에 계속해 요구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