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전경북지사 노사합동‘어린이 발전설비 견학’ - 안동지역 소년·소녀가장들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 현장체험 기회가 적은 어…
  • 기사등록 2012-08-02 19:33:39
기사수정
한전 경북지사와 전력노조 경북지부(위원장 서동환)는 2일 노사 합동으로 어린이 발전설비 견학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안동지역내 소년·소녀가장들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 현장체험 기회가 적은 어린이 40명을 선발해 방학기간 중 전력설비 견학을 통한 체험기회 확대와 평소 궁금해 하던 ‘전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전 9시에 출발, 청송양수발전소를 찾아 양수발전의 원리와 효율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오후에는 울진원자력본부를 방문해원자력 발전의 이해와 깨끗하고 청정한 원자력 에너지의 안전한 이용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

이날 견학행사 후에는 참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체험후기를 공모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 체험후기 제출자 모두에게 선물을 준비하는 등 알차고 내실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한전 전력노조 경북지부 서동환 위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공기업으로 현장체험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에게 좀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발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8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