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7-27 14:33:40
기사수정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하는 ‘2012 합천예술제’가 오는 30일부터 8월3일까지 닷새간 ‘숲․생명 그리고 사람’이라는 주제로 일해공원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한국예총합천지회(지회장 하상도)가 주최하고, 합천문인협회․미술협회․음악협회․국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예술제는 한여름 시원한 강변에서 개최하는 축제로, 지역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해마다 열린다.
 
특히 이 축제는 ‘황강레포츠축제’에 이어 열리는 것으로 군민은 물론 휴가철을 맞아 황강변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각종 공연․전시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해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매일 저녁 8시부터 열리는 합천예술제는, 첫날인 7월 30일 오후 7시30분 개막식과 함께 예술단 ‘락(樂)’ 초청으로 ‘덩더쿵! 얼씨구!’ 국악공연이 화려하게 막을 연다.

또 둘째 날에는 음악협회 음악여행의 제12회 정기공연으로 ‘써니(우리들의 학창시절)’ 통기타공연, 셋째 날에는 극단 아시랑을 초청 ‘언덕을 넘어서 가자!’는 연극공연이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넷째 날에는 문인협회 주관 ‘황동규 시인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애송시낭송회’가 열려 문학특강과 함께 지역 명사들과 함께 여름 밤하늘 별빛을 노래하는 오붓한 자리를 마련한다. 마지막 날인 3일 저녁에는 춤서리무용단의 화려한 초청공연으로 금년도 합천예술제의 막을 내린다.

한편 예술제 기간 중에는 미술협회 회원작품전과 문인협회의 배너시화전, 합천사진동호회 회원들의 초청전시회가 일해공원 일원과 야외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