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2 청송 썸머 드라이툴링대회 개최 - 사계절 전국 및 세계산악스포츠대회를 통해 청송을 세계에 알리고 얼음골…
  • 기사등록 2012-07-20 00:17:56
기사수정
산악스포츠 메카인 청송군이 오는 7월 22일 청송 얼음골에서 '2012 청송 썸머 드라이툴링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 스포츠클라이밍선수 및 동호인들이 클라이밍의 새로운 장르인 드라이툴링 부문에 많은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빙벽등반 장비인 아이스바를 이용해 등반하는 경기이다.

이날 청송 얼음골에 오면 인공폭포의 시원한 물줄기를 헤치고 오르는 스릴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다.

청송군이 주최하고 경북산악연맹 주관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 장소로 국가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어느 대회보다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경기는 드라이툴링과 이벤트 경기 두 부문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되며, 드라이툴링 부문은 탕건봉에서 떨어지는 미세한 안개비를 맞으며, 자연암벽과 난이도 인공구조물을 오르는 이색적인 경기가 펼쳐지며, 이벤트 경기는 안전로프를 착용하고 인공폭포수의 시원한 물줄기를 헤치며 올라가는 스릴 넘치는 경기가 진행 된다.

이번 대회는 올초 아시아 최초로 개최해 향후 4년간 청송 얼음골에서 개최예정인 2011~2015 UIAA Ice Climbing World Cup대회와,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인 청송군을 홍보하기 위해 대회를 준비했다.

특히 대회에 참가한 선수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청송얼음골의 한여름 정취와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사계절 전국 및 세계산악스포츠대회 개최를 통해 청송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얼음골빙벽밸리사업 등 산악스포츠기반시설을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휴양산악레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