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7-11 12:38:05
기사수정
 
“공무상 할인받은 항공료를 개인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까?”

“관용 차량을 동호회 활동에 지원할 수 있을까?”

“친구의 부친 회갑연에 10만원 상당의 화환을 보낼 수 있을까?”

대구 수성구가 이렇게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공무원 행동강령 학습시스템(SCLS)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수성구청은 직원들이 복잡하고 어려워하는 공무원 행동강령을 퀴즈로 배울 수 있도록 공무원 행동강령 학습시스템(SCLS)을 내부행정망 ‘새올행정시스템’에 마련했다.

이번 시스템은 ‘새올행정시스템’에 접속하려면 청렴학습 팝업창에 게시된 내용을 학습해야만 접속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수성구청 직원들은 “공무원 행동강령을 보다 알기 쉽게 익힐 수 있고 청렴실천을 생활화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7월에는 우리 역사속의 자랑스러운 청백리인 ‘황희정승’, 공직자 청렴가이드 ‘초년생이라면, 공무원 행동강령을 숙지’, ‘중견 공무원이라면, 초심을 잃지 말고 매너리즘을 경계하라’ 등에 대해 학습한다.

또 8월부터는 청렴행정, 부패방지, 주민만족 등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문제를 매일 1문제씩 출제해 퀴즈로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체 학습의 80%이상을 이수한 직원에게는 최고 4시간 상시학습시간과 청렴마일리지가 주어지며, 연말에는 5급 이상 간부들을 대상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해 교육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학습시스템이 일회성 문제풀이에 그치지 않고, 새올행정시스템 내 ‘청렴방’에 월별로 학습요약문을 올려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