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옛날솜씨마을에서 '추억만들기' - 김천시 기차여행을 통한 농촌체험! ‘소박한 산골짝 김천옛날솜씨마을’에…
  • 기사등록 2012-07-09 13:22:19
기사수정
박보생 김천시장이 지난 6일 한국철도공사 본사(대전)에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식에 참가했다.
 
농촌진흥청·코레일·경북 김천시를 비롯한 7개 시군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코레일과 지자체의 업무협약체결·시군 소개·농특산품 교환·기념촬영·다과회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김천시에서는 ‘소박한 산골짝 김천옛날솜씨마을’기차여행이라는 상품으로 7월 28일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금년 연말까지 주 2회(토요일, 일요일) 진행될 계획이다.

이 기차여행에 참가하는 여행객들은 코레일 측의 기차요금 할인혜택과 김천시의 버스와 문화해설사의 지원으로 경비절감은 물론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산 좋고 물 좋은 김천옛날솜씨마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인 돌멘․비지멘(두부만들기)과 옥수수수확·송편과 약단술 만들기 등을 체험하고, 인근에 있는 청암사에서 사찰문화탐방과 다도체험을 하는 등 뜻 깊은 하루를 보내게 된다.

이번 기차여행으로 김천시는 교통의 중심지인 김천의 옛 명성답게 철도의 전성시대에 돌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민에게 김천을 알리고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소박한 산골짝 김천옛날솜씨마을 기차여행이 성공적으로 정착돼 ‘다시 찾고 싶은 김천’이란 이미지가 여행객들의 가슴에 새겨지기를 바라며, 아울러 김천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 기차여행에 대한 문의사항은 생활개선담당 054-420-5051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