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6-21 20:13:10
기사수정
길주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안동대학교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일명 ACE 사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ONLY YOU"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ONLY YOU 프로그램은 본교 저소득층 학생 2명과 안동대학교 학생 1명이 멘토-멘티가 되어 가정 파견 학습 지도 및 상담 활동 등을 함께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티는 기초학습부진 및 교과부진 학생, 가정형편으로 사교육 기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학생들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기초를 탄탄하게 하고, 학력 신장에 도움을 주며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6월 15일 길주중학교에서 멘토-멘티 결연식을 갖고, 18일일부터 시작해 8월 말까지 60시간동안 운영되며, 안동대학교 ACE 사업의 지원으로 멘토에게 장학금이 수여된다. 추후 학생 만족도 및 결과 분석을 통해 2학기에도 운영할 예정에 있다.

길주중학교 1학년 권유진 학생은 “내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나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져 한번도 받아보지 못한 과외를 받는 것 같아 좋다. 학원에 다니는 것보다 대학생 언니에게 모르는 것을 묻고 하니 이해도 더 빠르다.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길주중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능력 신장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