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민이 마시는 수돗물, '우리가 지킨다' - 수돗물 평가위원회 시의원, 대학교수, 수질전문가, 각 단체협의회 등 12명으…
  • 기사등록 2012-06-14 23:42:35
기사수정
김천시는 14일 수도사업소에서 깨끗하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시민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수돗물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수질검사 성적 및 2012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설명 듣고 상수원수부터 수도꼭지까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수질관리를 통한 시의 다양한 정책들을 평가했으며 선진 상수도 기술 및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체계 유지를 위한 자문 등 추가 시책을 발굴하기 위한 열띤 토론으로 이뤄졌다.

특히,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수돗물 수질검사로 수질에 대한 불신이 줄어들고 투명성이 확보돼 수도행정의 신뢰성이 높아지고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엄격한 수질관리와 수도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돗물이 더욱더 신뢰받을 수 있도록 수돗물 평가위원회와 함께 새로운 수도정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 수돗물 평가위원회는 시의원, 대학교수, 수질전문가, 각 단체협의회원 등 12명(위원장 포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도관리 및 운영, 수질검사에 따른 검사대상과 검사지점의 선점 등 상수도 행정 전반에 걸친 정책자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