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저소득자녀 위한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 김천시, 저소득주민자녀 장학생 선발, 학업성적향상, 사기앙양 발 벗고 나…
  • 기사등록 2012-06-14 21:19:23
기사수정
김천시는 저소득주민자녀 장학생 선발을 위해 '생활보장위원회 회의'를 박재홍 부시장 주재로 14일 오전 11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저소득주민자녀 장학생 16명을 선발하고 가족관계 단절 등으로 시의 보호가 절실한 세대에 대한 계속적인 보호여부 안건을 논의했다.

박재홍 부시장은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수여해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사기를 높일 예정이며, 앞으로 생활보장위원회를 더욱 활성화해 실제 생활이 어렵지만 보호받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해 선발된 저소득주민자녀 장학생 16명에 대해 고등학생 1명당 50만원, 대학생 1명당 100만원(총 8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또한 가족관계가 단절되어 시의 보호가 절실한 4가구에 대하여는 지속적으로 수급자로 책정∙보호할 계획이다.

한편, 김천시 관계자는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저소득층 주민들의 생활안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