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6-12 23:53:28
기사수정
문경소방서(서장 김완섭)는 11일 10시 소방서 4층 대회의실에서 재난현장 등에 필요한 대응능력 향상과 현장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적인 소방장비개발을 위한 ‘2012년 소방장비개발 작품 심의회’를 개최했다.
 
소방장비개발은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경험을 통한 실용중심의 소방장비 개발을 유도하고, 현장상황에 대한 과학적인 해결능력을 증진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이번 심의회에 출품된 10점의 작품 중 창의성과 경제성등 기본점수와 노력도 및 완성도에 따른 가산점수를 합하여 우수작품 1점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1점의 개발 장비는 8월 경북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도 소방장비개발대회를 거쳐 상위입상작 3점은 10월 소방방재청에서 주관하는 중앙소방장비개발대회에 최종 출전할 기회를 획득하게 된다.

한편, 중앙소방장비개발대회에서 상위 입상작 3점을 개발한 소방공무원들에게는 특별 승진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이와 관련 문경소방서 관계자는 "새로운 소방장비 개발 및 기존의 소방장비의 개선방법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전문적인 대응능력을 갖춘 소방관들이 가장 잘 알 수 있다"며, "대응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비개발에 적극 힘써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