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곤충농장”에서 마음껏 자연학습 펼쳐 - 농촌체험활동」과 연계 어린이 체험학습에 앞장서야
  • 기사등록 2007-08-31 11:39:19
기사수정
도개면(면장:홍삼식)에서는 ‘07. 8. 30.(목) 오전 10시 꽃동산어린이집 유아원 50명이 OK곤충농장(대표:이병찬)을 찾아와 야외수업의 일환으로 곤충체험학습에 참여 해 눈길을 끌었다.

OK곤충농장은 5,000평의 부지에 사슴벌레 5,000수, 장수풍뎅이 5,000수를 사육하고 있으며 매주 지역 유치원과 연계하여 어린이체험학습 및 도시민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체험행사는 참여비 5,000원(1인)으로 곤충조각 만들기, 생태학습장 견학, 유충사육, 농작물 수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사슴벌레ㆍ장수풍뎅이 구입도 가능하다.


 
이날 찾아온 꽃동산어린이집 50명은 오전 곤충생태학습장 견학 및 현장교육을 받으며 곤충이 유충에서 변태과정을 거쳐 성충이 되는 모습을 관찰 및 실습을 통해 이해하게 되었다. 또한 인근 농장에서 땅콩을 직접 학부모와 수확하며 농사체험을 즐기기도 했다.
점심시간 야외공원에서 함께온 가족들과 도시락 먹으며 웃음을 나눈 김모 어린이는 “어린이집 실내교육도 좋지만 자연환경 속에서 곤충과 함께 야외수업을 하니 신기하고 좋았다”라고 함께온 학부모에게 자랑하기도 하였다.

 
체험장을 찾은 홍삼식 도개면장은 성공적인 체험농장을 만들기 위해 자라나는 어린이를 위한 생태체험ㆍ전통문화체험ㆍ농산물 명품화전략 등이 시급함을 강조하며 차별화된 전략으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윈윈(Win Win)할 수 있는 방향으로 농촌체험을 개발하는데 도개면이 앞장서겠다고 찾아온 학부모들에게 홍보를 아끼지 않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