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폭력근절 대비 '즐거운 학교 만들기' - 안동교육지원청,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 위한 초.중.고등학교 교감선생 대…
  • 기사등록 2012-04-11 03:43:45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윤기환)은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선생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 만들기’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는 안동교육지원청 윤기환 교육장을 비롯, 관내 60여 명의 초․중․고 교감선생들이 참석했으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특강 및 협의를 통해 즐겁고 평화로운 교실 만들기를 다짐했다.

이날 학교폭력예방에 관한 특강을 담당한 안동공업고등학교 이상택 교감선생은 ‘학교폭력은 교사와 학생사이가 좀 더 가까워지고, 상담과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레포가 형성될 때 비로소 예방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학생들에 대한 학교 및 지역사회의 관심을 요구했다.

이어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과 관련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대한 연수, 학교별 학력 향상 방안, 성취평가제 시행 등에 관한 연수 등 학교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윤 기환 교육장은 ‘학교폭력이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신문화의 수도이자 유교정신이 살아 숨쉬는 안동에서는 어느 지역보다 학생들의 학교 부적응을 줄이고 즐겁고 평화로운 교실문화 정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8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