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지원청, 원어민 영어교사 연수회 - "원어민 교사와 유대감 형성에 최선" 2012년 원어민영어보조교사 & 협력교사 …
  • 기사등록 2012-03-27 01:49:59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 교유장 윤기환)은 지난 23일 관내 초·중·고에 배치된 원어민교사 32명, 협력교사 48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했다.
 
1.2부로 실시한 이번 연수회는 원어민교사 Amanda Messer (안동여중), Cassie Stratton(안동동부초), Ryan Horne (안동공고)는 안동의 문화 및 생활에 유익한 정보 교류와 협력교사들은 초.중등 담당자와 주요업무에 대한 협의가 각각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는 협력교사들에게는 원어민 활용·관리·이해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원어민영어 보조교사에게는 학습지도 능력 신장과 함께 안동에서의 생활에 보다 쉽게 적응하며, 한국인 협력교사와 원어민영어보조교사 간의 유대감 형성 및 관계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있다.

윤기환 교육장은 "원어민교사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을 다해서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치고, 원어민보조교사들이 고국으로 돌아갈 때 한국의 장점을 널리 알려 줄 것"을 당부했다.

안동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원어민교사들에 대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원어민교사들의 자질 함양 및 한국생활 정착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82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