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친구야! 문화예술과 놀자’ - 안동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소년 뮤지컬교육 프…
  • 기사등록 2012-03-20 02:40:09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동아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한진중공업이 후원하는 청소년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을 안동지역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3월 16일부터 5월 8일까지 금요일 방과후시간과 토요일 시간을 활용해 실시한다.
 
‘친구야! 문화예술과 놀자’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소외계층학생들에게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평소 경험하지 못하는 문화예술부문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뮤지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안동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7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서울문화예술의전당 소속 서울예술단원들에게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을 지도 받으며, 5월 8일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갈고 닦은 실력들을 뽐낼 수 있는 발표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윤기환 안동교육장은 ‘친구야! 문화예술과 놀자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는 학업으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맘껏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자신들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있는 계기가 되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동교육지원청은 청소년들이 나아갈 꿈과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8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