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6회 전국단체승마대회 상주시 선수 쾌거 - 마장마술 D Class 상주용운고 김예원 선수가 학생부 1등, 고희영 선수가 일반…
  • 기사등록 2012-03-14 00:03:19
기사수정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제36회 전국단체승마대회가 열리고 있다.
 
작년 3월 상주국제승마장이 개장된 이래 승마인구의 저변이 확대되면서, 그동안 많은 노력과 훈련을 통해 지난 11일 치룬 마장마술 D Class 부문에서 상주시 선수들이 1등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그 주인공은 상주용운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김예원 선수가 학생부 1등, 상주국제승마장에서 훈련한 고희영 선수가 일반부 1등을 차지한 것이다.

승마의 불모지였던 상주시가 이런 쾌거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상주국제승마장이라는 최신시설의 승마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던 것이다.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승마가 불과 1년 사이 저변이 확대되고 상주시에서도 선수가 배출되어 이제 명실공이 국민스포츠로 나아가기 위한 첫발을 디디게 된 것이다.

또한 가까운 곳에 최신시설의 상주국제승마장이 있어 승마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어 상주 및 인근의 승마인들에게는 더없는 큰 수혜이자 긍지이며, 자부심이 된 것이다.

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상주국제승마장과 상주용운고등학교에서 더 많은 선수들이 배출되어 상주의 위상과 명예, 그리고 승마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높여 갈 것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7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