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 안동시 지방자치단체 출산장려지원금 국고 지원 등 건의...
  • 기사등록 2012-02-22 02:24:59
기사수정
민선5기 제9차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박승호 포항시장) 정기회의가 21일 오전11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안동시청에서 열린 민선5기 제9차 경북시장군수협의회에서 협의회장인 박승호 포항시장은 “2012년 첫회의를 한국정신 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개최하게 됨을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박시장은 “올 해의 지자체별 화두는 일자리와 복지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어야 할 중요한 시기일 것”이라며 “2012년에도 협의회를 통해 시․군의 공동현안 해결과 상생발전,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자”고 역설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특정직렬 장기근속 공무원 순환인사 제도 도입, 저수지 수계 상류 공장입지 제한 완화, 지방자치단체 출산장려금 국고 지원, 주민소환제 개선방안 건의, 경북도내 단계적 무상급식 예산지원 건의, 농어촌 민박사업자 사업자 등록 의무화, 남부내륙철도(김천~진주간) 조기건설 건의 등의 건의사항이 채택됐다.

한편, 경북도내 23개 시장․군수로 구성된 협의회는 시군 상호간 협력증진과 지방자치단체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시군을 순회하며 격월제로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7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