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2-10 13:12:09
기사수정
대구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 작가들이 취재하고 집필한 대구 베스트 관광지 소개책자 및 방문의 해 블로그 포스팅 자료를 엄선, 구석구석 색다른 매력을 담은 책자 등 2권을 발간했다.

이는 2011대구방문의 해 사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로 알려지고 있는 대구 관광을 좀 더 확실하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다.
 
유연태, 권현지, 유은영, 김숙현, 박성원 등 유명 작가들이 도동서원, 도심골목투어, 시민안전테마파크, 팔공산 올레, 동화사, 옻골마을, 대구수목원, 방짜유기박물관, 허브힐즈, 이월드&스파밸리, 남평문씨본리세거지, 동성로, 약령시, 대구 맛(대구 10미) 등 볼거리와 먹거리를 취재하면서 놓치면 안 되는 대구의 보물들과 그 매력들을 ‘멋있대!, 맛있대!, 재밌대!’ 책자에 담았다.

대구시는 대구방문의 해 블로그 포스팅을 엄선해 대표 관광지 홍보책자에서 소개 못한 색다른 매력을 알리기 위해 구석구석 대구 탐방기 ‘제대로 먹고 멋있게 즐기는 대구 로드’ 책자도 함께 발간했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곳’ 선정위원, 조선일보 체험학습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유연태 작가는 “대구에서만 볼 수 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광자원들이 많이 있는데 알려지지 않은 것이 안타깝다.”면서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를 통해 대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제대로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취재 소감을 밝혔다.

대구시는 두 권의 홍보책자 외에도 현지 외국인의 시각으로 영어, 중국어, 일어 포켓북 제작도 추진하고 있다. 기존 홍보책자는 한글책자를 외국어로 단순 번역해 어권별로 선호하는 관광콘텐츠, 먹거리, 쇼핑거리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문제점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어권별 전문 기획사를 선정해 포켓북을 제작 중이다. 2월말 발간되면 관광공사 해외지사, 해외홍보사무소를 통해 국외 여행관련 기관에 배부하는 등 해외 홍보마케팅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시 최삼룡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를 언론사, 여행사 등에 배부해 대구 베스트 관광지가 대한민국 관광명소로 자리 잡도록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일반인도 대구 관광홍보책자를 쉽게 구해 볼 수 있도록 ‘멋있대!, 맛있대!, 재밌대!’ 책자는 여행전문 출판사와 협의해 일반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7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