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2-09 16:30:12
기사수정
 
대구 서구청은 대구에서 처음으로 지역 경로당에 한궁을 보급해 경로당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노인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강성호 대구 서구청장은 10일 오전10시 30분 대한노인회 대구시연합회 서구지회 2층 강당에서 한궁 40세트를 서구지회(회장 권영경)에 전달한다.

한궁 40세트는 지역 경로당 79개소의 위치를 고려하여 인접한 경로당 2개소에 1세트씩 배부할 계획이다.

이번 한궁 보급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간단한 투구조작 방법을 익히면 쉽게 즐길 수 있고 양손을 교대로 사용하는 운동으로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어르신들의 어깨 결림, 오십견 예방과 재활운동, 치매, 우울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서구지회는 경로당 한궁이 활성화 되면 구 자체 ‘한궁 대회’를 개최하는 등 전국대회에도 출전 할 계획이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양궁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운동으로 5개의 핀을 세네 손가락으로 핀 끝을 잡고 2.5m 떨어진 과녁을 향해 던져 합계 점수를 얻는 경기이다. 과녁은 센서가 내장되어 자동으로 점수가 합해져 표시된다. 그리고 공간이 협소한 경로당에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강성호 서구청장은 “한궁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건전한 오락문화로 경로당 분위기를 환하게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6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