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골농부가 만든 '웰빙 시래기' - 김천시 부항면 사등리는 산골마을로 산수가 수려하고 오염원이 없는 청정…
  • 기사등록 2012-02-05 21:34:42
기사수정
소비자의 건강과 편익을 먼저 생각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의 가정에 전달해 준다는 철학으로 이복기(54세)농장주가 운영하는 시골농부농장에서 생산되는 웰빙 시래기가 소비자들의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다.
 
농장이 위치하고 있는 경북 김천시 부항면 사등리는 산골마을로 산수가 수려하고 오염원이 없는 청정지역으로 사방이 산으로 둘러 쌓여 있어 시래기의 원료인 웰빙 무청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농장주의 오랜 농사경험과 거짓 없는 성실함이 더해진 요인이다. 현재는 5ha의 농장에서 100톤의 시래기를 생산 가공해 인터넷 세상에서 웰빙 가족의 가슴을 파고드는 생산․가공․유통까지 책임지는 Cyber Farm을 운영,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어 주변농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농가에서 생산되는 시래기의 특징은 깨끗한 환경에서 자란 최상의 무청을 원료로 옛날방식 그대로의 가공기술을 전수받아 위생적이고 현대화 된 시설에서 삶고 급랭 시켜 기존시래기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4계절 내내 밭에서 뽑은 듯 한 싱싱한 시래기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요즈음 일과는 귀농한 아들과 함께 무청 가공작업과 지난해에 김천시의 지원으로 조성된 사이버농장을 관리하고 고객과 소통하느라 짧은 해가 원망스러울 정도로 바쁘다고 말한다.

앞으로 계획은 생산량의 70%를 인터넷 직거래로 유통비용을 절감, 소비자에게는 최고품질의 시래기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농가는 유통비용 일부를 농가소득으로 창출하는 소비자와 농가가 함께 상생하는 Cyber 농장을 만들겠다는 다부진 구상을 하고 있다.

시골농부농장은 자연과 함께 웰빙 세상을 꿈꾸며 사람들의 행복한 이야기를 가꾸는 곳으로 농장에서 생산되는 시래기와 우거지, 무말랭이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웰빙을 추구하는 슬로우 푸드 음식으로 요즈음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농장주변 산수가 수려해 오염원이 없고 깨끗해 농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누구나 머물고 싶어 하는 곳으로 언제든지 농장방문이 가능하며 최상의 무청으로 가공한 웰빙 우거지와 무말랭이는 소비자가 필요한 시기에 언제든지 홈페이지 www.sigolfarmer.co.kr 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농장전화번호는 010-4040-7240번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6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