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신성계곡 녹색길 조성사업 확정 - 파천면 덕천리 송소고택에서 안덕면 신성리 백석탄까지 약 35km 구간에 기존…
  • 기사등록 2012-01-26 21:11:03
기사수정
청송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중인 2012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은 ‘우리마을 녹색길’과 ‘친환경 방문객 지원시설’ 조성으로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0억원이다.

이번 사업구간은 파천면 덕천리 송소고택에서 안덕면 신성리 백석탄까지 약 35km 구간에 기존의 있는 길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솔길을 조성하고, 방문객 지원시설 2개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이 지역은 송소고택, 양수발전소, 공룡발자국, 방호정, 백석탄 등 주변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하여 국제슬로시티 지역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신성계곡을 중심으로 맑은 하천에 서식하는 민물고기, 다슬기줍기 등과 과수농을 중심으로 한 영농체험과도 연계하여 주민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현재 청송형 올레길인 오! 솔길 조성사업이 순차적으로 조성되고 있으며, 향후 2015년까지 청송군 전체에 길 조성을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6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