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보건소, 한방건강마을 및 체조교실 운영 -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예방, 신체기능향상, 건강행태개선 등의 효과를 얻…
  • 기사등록 2012-01-11 03:17:08
기사수정
안동시보건소(소장 오승희)는 농한기를 이용해 건강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요구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마을회관, 주민자치센터에 기공체조교실과 한방건강마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공체조교실과 한방건강마을 운영은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건강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요구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마을회관,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1월 9일부터 3월 30일까지 12주간 운영하며, 대상지역은 풍천면 구호리 경로당 등 11개소(400여명)에 매주 2회씩 건강관련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주요내용은 기공체조, 한방진료, 중풍예방 및 보건교육 등이다.

또한 기공체조교실에서는 지역주민 건강상태에 맞는 기공체조로서 심신이완, 근력강화, 집중력을 향상시켜서 질병의 예방과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보건소 관계자는 "읍면지역에는 한방진료와 함께 중풍예방, 보건교육(금연,절주,영양등)을 통하여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예방, 신체기능향상, 건강행태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6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