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 1시간에 배우는 '서양미술 2만년전' - 세계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나볼수 있어...
  • 기사등록 2011-12-20 02:54:14
기사수정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고 유익하게 미술 교양을 넓힐 수 있는 세계 곳곳의 유명 박물관 명작 그림들이 김천을 찾아온다.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12월 26일부터 2012년 1월 27일까지 1개월간 지하 전시실에서 '1시간에 배우는 서양미술 2만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학창시절 미술 수업시간이나 평소 잡지나 책에서 한번쯤 보았던 익숙한 서양의 명화들을 보면서 미술의 역사와 미술사조들을 짧은 시간에 쉽게 경험하고 이해 할 수 있는 전시회다.

작품으로는 전성기 르네상스 미술의 대표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비롯하여 45여명의 작가들이 참여한 우수한 실사 작품 60여점으로,

원시미술부터 고대, 중세, 르네상스 미술에 이르기까지의 미술작품과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던 르네상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샤르댕 등의 작품이 전시 되며, 또한 낭만주의에서 사실주의, 현대미술의 밀레, 마네, 드가, 뭉크 등의 유명작가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김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삶의 여유와 풍요로움을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교양으로서의 미술에 대한 지식과 안목을 만드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2011년 겨울방학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좋은 교육의장을 위해 전시회을 마련하게 됐다”며, “전시장 한쪽에는 서양미술사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DVD도 수시로 상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미술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일반인들 누구나 한 번쯤은 가족들과 함께 찾아가서 학창시절의 기억을 더듬어보고, 학생들에게는 알찬 교육의 장이 되는, 알고 보면 쉽고도 재미있는 '1시간에 배우는 서양미술 2만년전'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5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