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교도소, 사랑의 손길 '연일 이어져' - 수용자 가족 25가구 및 영생애육원 등 사회복지시설 3곳에 사랑의 쌀 배달...
  • 기사등록 2011-12-11 04:54:24
기사수정
연말을 맞아 대구교도소 직원들의 온정의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일 이어지면서 겨울 추위를 녹이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있다.
 
대구교도소는 지난 8일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용자 가족 25가구를 선정해 쌀 20kg, 50포대를 가구별 2포대씩 전달하고 대구 달서구 소재 영생애육원 등 사회복지시설 3곳을 방문해 쌀 20kg, 8포대, 라면, 생필품(31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사랑의 쌀은 직원들이 모은 폐지 등, 판매로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용자 가족들과 영생애육원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특히 대구교도소가 추진중인 '특이수용자 가족관계 회복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불우수용자 가족들에게 단절된 가족관계를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교정행정을 실현한 뜻 깊은 사랑나눔 행사였다.

나진영 소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 및 소외계층의 어려움은 더욱 클 것이며, 불우 수용자 가족에 대한 배려와 함께 지역사회에 다양한 지원을 계속적으로 펼쳐 다 함께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관심을 가지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5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