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시니어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 2011년 노인일자리평가 및 노년 생활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는 친구에 대…
  • 기사등록 2011-12-05 20:33:46
기사수정
2011년 노인일자리 평가 및 시니어자원봉사단발대식이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 주관으로 5일 오전11시 청송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동수 청송군수, 이성우 군의회 의장, 정해걸 국회의원, 심덕보 청송경찰서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청송시니어클럽 참여 어르신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2011년도 노인일자리사업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우수 참여자에 대한 시상 및 사업 운영시 문제점을 개선 보완하고 시니어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계기로 사회봉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실천에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1년 노인일자리평가 및 시니어자원봉사단발대식에는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의원 표창, 청송군수 표창, 청송군의회의장 표창, 청송경찰서장 표창 등 모범 참여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노년 생활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주는 친구에 대한 고마움과 지역에서 받은 많은 혜택들을 되돌려주는 의미에서 자원봉사에 대한 새로운 마음가짐과 실천 의지를 높여보자는 뜻에서 “친구야! 사랑 한데이. 친구야! 봉사가자”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에는 겨울철 시니어 건강체조와 전문노래강사와 함께하는 ‘우리가락 신명나게 배워보세!’라는 주제로 알찬 특강이 열렸다.

황진호 관장은 “올해는 경북노인일자리경진대회를 성공리에 마치고, 노인일자리평가부문에서 대상을 받는 등 노인일자리 및 노인복지에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는 한 해가 되었으며,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이 노인일자리를 통해 행복과 즐거움,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길 기원한다며, 어르신들의 행복 속에서 만들어가는 자원봉사가 지역을 밝고 활기차게 만들어 줄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노인인구가 30% 가까이 되는 우리 지역은 '노인이 행복해야 청송이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갖고 활기차게 인생을 살아가시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이 자원봉사의 주체로서 열심히 봉사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서로를 위하고 돕는 행복 청송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5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