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농촌건강장수마을에서 '노년을 보낸다' - 2006년부터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국비를 확보해 입암면 방전리, 청기면 기포…
  • 기사등록 2011-12-04 02:20:52
기사수정
영양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사회의 고령화 문제에 대응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촌건강 장수마을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농촌건강장수마을 사업은 농업기술센터에서 2006년부터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국비를 확보해 입암면 방전리, 청기면 기포리 2개소를 육성했고, 2010년부터 3년간 수비면 계1리, 석보면 지경리에 대해 건강생활프로그램, 환경정비, 경제·소득활동 등 4개 영역을 접목시켜 농촌 노인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사업 2년차인 올해에도 수비면 계1리 실버수련관 리모델링, 석보면 지경리 소득활동기반조성 등을 완료 했고, 농촌노인노후활동 교육 프로그램은 연중 운영 중에 있으며, 12월에도 지역주민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석보면 지경리에 건강 체조교실, 수비면 계1리에 건강요가교실을 운영한다.

영양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사업비 1억을 확보해 마을당 5천만원씩 2개 마을에 3년차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5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