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1-21 14:03:03
기사수정
 
대구 달서구새마을회(회장 허노열)에서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단체 회원, 다문화 가족,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근로자 등 260여명이 김장용 배추․무 재배 ․ 수확에서부터 재료다듬기, 절이기, 물빼기, 김장담그기, 김장 전달까지 전 과정에 업무를 분담하여 참가하게 된다.

김장재료는 달서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부터 송현동 군부대 후적지 4,000㎡에 재배한 배추 5천 포기와 무 2천개를 이용한다.

▶첫째 날(22일)에는 송현동 군 부대 후적지에서 배추와 무를 수확하여 달서구청 앞 마당에 하차 ▶둘째 날(23일)에는 재료다듬기 및 절이기 ▶셋째 날(24일)에는 절인배추 씻기와 물빼기 ▶넷째 날(25일)에는 김장담그기와 김장 전달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은 자연스럽게 전통 김장철 풍속을 배우고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근로자에게는 일자리 제공, 어려운 이웃에게는 김장 제공, 새마을단체회원들은 자원봉사 등 일석사조의 뜻 깊은 행사를 가지는 셈이 된다.

허노열 달서구새마을회장은 “김장 나눔 행사가 소외된 이웃과 관내 복지시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다문화 가족들에게는 한국의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4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