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참우, 경북 최고의 명품으로 인증 - 농협중앙회 주관 개인 및 단체상 휩쓸어 - 경북 한우고급육 경진대회 최고…
  • 기사등록 2011-11-07 10:25:33
기사수정
‘예천참우’가 경북 한우고급육 경진대회 최고의 명품으로 인증 받았다.

예천군이 지난 10월 28일 부터 11월 6일까지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가 주관한 한우고급육 경진대회 및 소비촉진행사에 참가하여 최우수 단체상 및 개인상을 수상했다.
 
이번대회에 출품된 한우는 종축개량협회에 우수한 한우로 혈통이 등록되고 농가에서 고급육 생산 사양프로그램에 의거 6개월 이상 사육한 한우로 시·군별 3두 이상 출품하여 그 우수성을 겨루는 대회다

예천군에서는 우수한 형질의 거세한우를 선발하기 위해 예천축협의 초음파 진단 전문가와 수차 현장을 답사하여 임상검사 및 초음파 육질진단을 실시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감천면 벌방리 이풍희 농가 2두, 지보면 신풍리 장영수 농가 1두, 예천축협 2두를 선발하여 총 5두를 출품했다.
 
평가결과 5두 모두 1++ 등급을 획득하였고 이풍희 농가는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5일 한우소비촉진 및 축산인 한마음대회가 개최된 대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한편 손영호 축산관리담당은 〃이번 입상을 계기로 예천한우 고급육 생산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술교육을 강화하여 예천참우를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4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