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11 10:24:53
기사수정
 
광주시는 전국의 20대 청년․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청년․학생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전국의 20대 젊은이들의 발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젊은 학생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통해서, 민선 5기 시정 목표인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건설에 역동성을 배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응모분야는 광주시정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책 및 제도개선안으로 전국 20대 청년․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서 홈페이지․우편․방문접수 하면 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11월 10일까지 광주발전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예비심사를 통해 30건을 선정한 후 이를 대상으로 실현가능성을 등을 평가하는 본선을 거쳐 결선에 오를 10건을 선정한다.

결선에 오른 10건은 오는 12월 정례 조회 직후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별도심사위원과 청중심사단(참석공무원)들에게 각자의 아이디어를 프리젠테이션으로 발표 한 후 심사를 받게 된다.

심사는 별도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결과 50%, 청중(참석공무원)심사 결과 50%를 반영하여 최종 등위를 결정하게 되는데, 영예의 대상 1편은 광주시장상과 3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금상 2편 각 200만원, 은상 3편 각 100만원, 동상 4편 각 50만원의 시상금과 광주시장상이 주어진다.

이번 광주시가 개최하는 컨퍼런스는 전국의 젊은이들이 누구나 광주 시정에 관심을 갖고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각별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젊은이들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발표하고 시청 공무원들로 구성된 청중심사단이 심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선한 시도로 평가된다.

특히, 광주시는 이번 컨퍼런스를 향후 정례화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청년들의 소규모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