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11 10:17:16
기사수정
 
김해시는 오는 15일, 김해시 유일한 순수종합예술축제인 제22회 김해예술제를 김해문화의전당 일원에서 8일간 개최한다.

김해예술제는 지역예술인들 간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함은 물론, 지역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높이고 양질의 순수 문화예술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김해예술제는 김해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김해지회 (대표 오창관)가 주관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예총 김해지부에는 음악협회, 미술협회, 문인협회, 연극협회, 연예협회, 무용협회, 국악협회, 사진작가협회 등 8개 단위지부가 있어 그동안 김해예술제를 통하여 많은 인재 발굴 및 실력 배양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을 한층 발전시키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1980년 이전에는 가락문화제와 병행, 실시하여 왔으나, 1980년부터 독립,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특정한 주제를 정하여 단위지부별로 작품을 구성, 발표해 오고 있다. 예술인들이 심혈을 기울인 작품들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시민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지역예술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승화, 명실공히 김해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오는 15일(토) 오후 4시30분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청소년댄스페스티벌을 기점으로 저녁7시 개막식,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18일에는 클래식의 향연, 19일 풍물마당 “덧배기”, 20일 전통무용 한마당, 가을음악회, 21일 기타듀오“노동환, 노진환”, 국악으로 풀어보는 김해의 충신이야기 마당극 “사신악”이 공연되며, 2일 오후 3시, 7시에 기성세대들에게 지나간 시간과 향수와 공감을 전하는 연극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 누리홀에서 공연된다.

이밖에도 시민사진전, 오창관 개인사진전, 시화전를 애두름마당 특별전시장에서 볼 수 있으며, 전국공모 제4회 김해미술대전 입상작은 윤슬미술관에서 29일 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5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