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05 13:27:04
기사수정
 
하동군은 하동에 관한 모든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하동을 찾는 관광객에게 편의성을 높이고자 모바일 사이트를 개설, 지난 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하동군청 모바일 사이트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포털사이트로, 언제 어디서나 모든 매체를 통해 대민서비스를 지원하게 되며, 다양화하는 관광객의 정보습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첨단 관광안내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하동군은 최근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곳’으로 선정돼 하동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시기를 같이해 모바일 사이트를 오픈함으로써 관광하동의 위상을 드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사이트는 하동군청 홈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정보를 위주로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된 아이콘으로 구성해 사용이 쉽도록 구축됐으며, 날로 이용자수가 증가하는 소셜 네트워크(SNS) 서비스로의 이동이 가능해 모바일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한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로 손쉽게 터치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의 특화된 기능인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를 활용한 길 찾기 기능, 담당부서 통화기능 등 편리한 기능이 구현됐다.

또한, ‘하동에 오면 좋은 일이 팡팡!’이라는 주제로 모바일 사이트 오픈 이벤트도 실시한다. 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모바일 사이트 오픈 이벤트에 참가하면 아이패드와 상품권을 받게 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m.hadong.go.kr에 접속해 퀴즈에 응모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해 군민들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고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다른 이들과 공유하며,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군정에 접목시킴으로써 열린 행정 구현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