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송정초, 일본과 태국 대학생 방문단과 함께 문화교류수업 - 사회 수업과 대화를 통한 아시아 문화 체험 활동
  • 기사등록 2011-09-30 06:19:41
기사수정
 
대구송정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9월 30일~오는10월 4일까지 일본과 태국의 대학생 방문단을 맞이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대학교의 국제교육지원팀에서 2011 DU한국어․한국문화 특별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며 방문단의 규모는 일본 20명(Kobe University, Hannan University, Osaka Prefecture University의 총 3개교), 태국 18명(쭐라롱껀대학교, 실빠꼰대학교, 부라파대학교, JS Education의 총 4개교)이다.

30일 오후 5, 6교시(1시 10분~2시 40분) 대구송정초등학교 강당에서 일본 대학생과 6학년 3개반 84명이, 10월 4일에는 태국 대학생과 6학년 2개반 56명이 함께 어울려 모둠 활동과 놀이를 통해 각 나라의 문화와 풍습을 알아보는 수업이 진행된다.

일본과 태국 대학생 방문단은 문화교류수업에 참여하여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간단한 한국어를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되며 6학년 학생들은 아시아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에 대한 수업을 자원인사와 함께 하게 되어 더욱 흥미있고 실감나는 수업이 될 것이며 나라간의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함께 친밀감과 상호 신뢰를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대구송정초등학교 교장은 “문화교류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에게는 해외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태도를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