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9-30 11:10:35
기사수정
 
고즈넉한 담장 너머로 전통한옥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는 농촌전통테마마을 남사예담촌에서 출향인사와 도시소비자 체험객, 지역민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제6회 전통문화예술제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펼쳐진다.

전통문화예술제 첫째 날인 30일은‘도시민과의 만남’, 10월 1일은‘마을민 화합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기간 동안 남사예담촌에서는 아름다운 돌담길 따라 고가문화재 탐방하기, 고가에서 전통혼례복 입고 사진 찍기, 전래놀이 체험,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 시∙시조 짓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30일 저녁 6시30분부터는 아름다운 가을저녁을 행복으로 가득 채워줄 세계적인 국악인 김덕수 사물놀이단의 길놀이, 비나리, 삼도설장고, 판소리 등 특별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국악계의 큰 스승 기산 박헌봉 선생의 생가터 한옥체험관에서 기산제례 및 전통한옥형 향토음식 체험장 예담원의 현판식도 함께 계획되어 있다.

특히 남사예담촌은 지난 8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1호로 선정된 바 있어 올해 열리는 전통문화예술제가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