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9-30 11:10:20
기사수정
 
명문 교육도시로 위상을 더욱 높여가는 수성구(구청장 이진훈)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도전! 영어짱 골든벨 대회」를 오는 10월 1일 오후2시 수성아트피아 대공연장(용지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수성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영어퀴즈문제를 풀면서 자신의 영어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고 글로벌시대 초등학생 시기부터 국제적 마인더를 함양시켜 글로벌 인재로 육성해나가고자 퀴즈프로를 기획하게 되었다.

대회는 예선(1라운드)에서 영어퀴즈문제를 골든벨 형식으로 풀어 최후 6명이 살아남을 때까지 진행하고, 6명 학생을 대상으로 1분 스피치, 제시어 문제풀기, 3분 에세이 Writing, Writing a summary 등으로 구성된 본선(2라운드)를 거쳐 최후 1명을 선정, 골든벨 문제에 도전할 수 있게 구성하였고, 최종 골든벨 문제 도전에 성공시 2011년도 수성구 영어짱으로 등극하는 영예를 차지하게 된다.

학생들의 단순암기능력 Test가 아닌 참된 영어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에 영어전문가의 꿈을 키워 나갈 지역내 실력있는 학생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신청한 학생들은 사전에 엄정한 학교장의 추천절차를 거쳤으며, 학교별 4명~8명씩 총 30개 초등학교 163명의 학생이 참가등록을 마쳤다.

수성구청에서는 대회당일 출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방청을 원하거나 영어퀴즈에 관심있는 학부모, 동료학생들을 자유관람토록 하고 다양한 관람객 퀴즈로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하였으며, 대회에 직접 출전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생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차원에서 현장에서 참가증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문제 출제는 우리 지역 바로알기, 인문, 과학, 예체능, 시사 분야에서 이뤄지는데 국내 영어과 교수, 원어민들이 출제에 참여하였고 감수를 거쳐 예시문제유형을 구홈페이지에 공개하였다.

수성구에서는 글로벌 인재양성 차원에서 야심차게 추진하는 구립국제어학원 설립추진과 함께 초등학교 영어체험학습센터 운영지원, 도전!영어짱골든벨 대회 개최 등을 통하여 영어공교육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고 있으며 해마다 지원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