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9-26 11:55:33
기사수정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대한민국온천대축제가 열리는 부곡온천장 상설무대를 중심으로 제5회 창녕양파장류 축제를 개최한다.

창녕군이 주최하고 창녕양파장류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우식)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78℃ 전국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부곡온천에서 2011 대한민국온천대축제와 함께 개최돼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창녕양파로 만든 먹을거리,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창녕양파장류축제의 첫날인 다음달 1일에는 풍물길놀이를 시작으로 양파 현장경매, 도전 양파왕, 양파신동열전 등이 열리며, 오후 5시 개막식에 이어 인기 가수인 박현빈씨 등 초청가수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튿날에는 도전 양파왕, 양파 아주매 선발대회, 난타공연, 내고장양파가수한마당, 양파 깜짝경매 행사 등이 준비돼 있고, 오후 4시에는 창녕향토음식경연대회 시상식도 있을 예정이다.

또 축제기간동안 양파 떡만들기, 양파 인형만들기, 양파양갱․초콜릿 만들기, 풍선아트 만들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행사와, 농특산물 및 장류기능성제품 전시․판매와 창녕우포인동초한우 시식․판매 행사 등이 있다

특히 축제 참가자에게는 경품추천을 통해 창녕군 농특산물을 제공하고, 창녕명품 양파를 축제참가 관광객들에게 선물할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와 함께하는 제5회 창녕양파장류축제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3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