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 '우수기관 선정' - 임신, 출산, 육아에 유리한 환경 조성에 높은 평가 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 …
  • 기사등록 2011-08-31 22:34:37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와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가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2회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에서 김천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과 양육환경 조성의 성공적인 우수사례 발굴과 이의 확산을 통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로서 시상식은 30일 오후 2시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김천시는 일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운영과 임신, 출산, 양육을 위한 지원시책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홍보사업 등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그 동안 출산장려금지원 확대와 공공요금 분야에 대한 지원으로 다자녀가정 상하수도 요금 감면, 산모도우미, 불임부부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체계화 하고 세계화 추세에 따라 조기정착을 위한 결혼이주여성 가정 무료예방접종 등 경제적 지원을 적극 추진했다.

아울러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 및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했으며 그 중에서 출산장려 벽화 홍보캠페인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기업과 함께 관내 생산제품에 홍보문구를 게재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시는 앞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으로 여성들이 직장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업과 함께 출산장려 업무협약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해 출산장려금 뿐 아니라 출산지원을 위한 종류를 확대하여 지원하는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2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