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8-25 01:03:13
기사수정
 
대구시 수성구(구청장 이진훈)가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8월 10일부터 대회가 종료되는 9월 4일까지 전 직원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솔선 참여토록 하고, 업무 유관 기관 및 단체도 태극기 게양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연합회·구정모니터 등 각종 사회단체와 다양한 계층의 구민들에게도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구청 외부전광판 및 관내 전자현수막 게시대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홍보하고 아파트와 주요상가 등에 직접 방문하여 관리사무소와 협의하여 안내문 부착 및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범어4동 목련아파트, 수성4가동 한도맨션, 중동 서울중동아파트, 고산1동 천마맨션, 동서아파트는 태극기 달기 운동에 100% 참여한 아파트들이 있어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목련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은 “우리 지역에서 이렇게 큰 국제행사가 열리는데 시민들이 함께 동참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보고 배우는 산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이 장기간 전개되는 것을 감안하여 태극기 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당부하고, 특히 가로기에 깃대가 부러지거나 오염․훼손되어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상시 순찰을 통하여 태극기 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2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