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마젖먹이기, '아기에게 가장 큰 사랑' - 포항 남,북구보건소는 오는 8월 2, 3일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11-08-01 12:32:26
기사수정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세계 모유수유주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특강을 가지는 등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8월 첫째 주인 제20회 세계모유주간을 맞아 북구보건소는 오는 8월 2일 오후1시 특강과 함께 기념행사를 가진다.

이날 정명숙 여성아이병원 간호과장이 ‘모유수유의 실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모유수유 홍보부스에서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고 사진과 수유용품을 전시한다.

이밖에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모유수유 캠페인 및 서명운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남구보건소도 오는 8월 3일 오후 2시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오원옥 동국대 간호학과 교수가 “엄마젖! 아기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사랑입니다”라는 주제로 모유수유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필수예방접종 교육, 영유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교육도 가질 계획이며 모유수유 사진 입상작품 및 수유용품 전시회도 열린다.

보건소 관계자는 “엄마젖을 아이에게 먹이는 것은 아이와 엄마, 그리고 가족 모두에게 행복한 선택이다”며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270-4058~60)와 북구보건소(270-413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1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