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선수, 임원, 가족 등 2천여명이…
  • 기사등록 2011-07-05 23:46:12
기사수정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화가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김천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국대학농구연맹이 주최하는 이번대회는 국내 대학 농구의 최강을 가리는 대회로 남자대학1부 12팀, 남자대학2부 5팀, 여자대학 5팀 등 총 22개팀이 참가하여 남대1부는 조별리그 성적에 의거 각 조 상위 2팀이 결선리그에 진출하여 6강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남대2부, 여대부 경기는 풀리그로 진행된다.

대회열기가 뜨거운 김천시는 이번 대회기간에만 선수, 임원, 가족 등 2천여명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는 패기 넘치는 대학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시민과 학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관전을 당부했다.

한편, 김천시는 상반기에 15개 국제 및 전국단위대회를 개최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이번대회를 비롯하여 15개의 대회가 계획되어 있어 올 한해만 30여개의 대회를 개최할 것으로 보인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러한 국제 및 전국단위 대회 유치는 김천지역 숙박업소 및 음식업 교통, 관광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저력으로 전국 중심의 스포츠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0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