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보건소,'에브리데이' 운동교실 운영 - 60세 이상 안동시민으로 제2기 '에브리데이' 운동교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 기사등록 2011-07-05 10:46:55
기사수정
안동시보건소는 노년기 신체활동 실천율 증가를 유도하기 위해 제1기 에브리데이 운동교실에 이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2기 에브리데이 운동교실 회원을 모집한다.
 
보건소 건강증진실 활성화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모집인원은 30명이며 7월 5일부터 10월 4일까지 주 2회(화, 목 오후 3시~5시)총26회로 운영되며 장소는 안동시보건소 2층 건강증진실이다.

모집대상은 60세 이상 안동시민 중 평소 운동을 잘하지 않는 사람중 희망자, 제1기 에브리데이 운동교실 100% 출석자로 회원에게는 체성분 검사, 혈압, 혈당, 유연성 검사가 이루어져 운동전․후 성과 분석을 하게 되며 회원들이 받는 만족도를 측정해 차기 운동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게 된다.

또한 건강매니저, 영양사를 통한 전문적인 통합보건교육(만성질환, 절주, 영양,운동, 금연, 구강, 치매)을 병행 실시해 가정에서의 건강생활실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에브리데이' 운동교실 회원이 되면 보건소 One-stop팀 운동지도사의 1:1 맞춤형 운동 지도를 통해 짐볼, 세라밴드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운동을 생활화 하여 운동 부족으로 오는 생활습관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들의 화합된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0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