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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6-21 23:5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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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가 업무시간 내에 행정기관 방문이 어렵거나 동 주민센터와 거리가 멀어 불편을 겪는 민원인들에게 편익을 제고하기 위해 홈플러스 수성점에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설치하여 지난 18일부터 운영 하고 있다.

이번 홈플러스 수성점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대구에서 최초로 고도화 기능 운영방식으로 보안기능이 강화됐고 민원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그동안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건수가 ▲2008년 41,847건 ▲2009년 54,036건 ▲2010년 58,212건으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수수료도 50% 저렴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해 총 42종의 민원서류를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하반기에는 장애인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학생생활기록부 등 17종이 확대 발급된다.

현재 수성구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이마트 만촌점, 시지점, 동아백화점 수성점, 수성구청 민원리, 법원 등기과 민원실, 선스포츠프라자, 수성구보건소, 동아마트 수성점에 설치되어 운영중이다.

수성구는 2009년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9시까지 야간 여권민원실을 운영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2010년부터는 통합민원, 어디서나 민원, 가족관계등록신고 업무까지 확대하여 야간 민원실을 운영, 근무시간에 구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맞벌이 부부, 학생들에게 야간에도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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