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6-16 23:40:42
기사수정
예천군은 16~17일 양일간 보건소회의실에서 ‘제8회 건강백세식단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식생활환경 변화와 인구의 고령화로 만성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인에 맞는 식생활 지침을 제시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도해 군민의 건강증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장에는 비만과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유형별 건강식단 전시와 칼로리 체험, 시식코너 등이 마련된다.

건강식단은 밥 한 공기 열량과 같은 식품과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는 식품, 일반식과 저염식의 비교 모형, 비만탈출 식사법 등이 비교 전시되며, 엄마의 건강관리와 아기의 영양 이유식 코너도 운영한다.

키․몸무게를 이용한 표준체중 바로알기 등 건강 체험과 50g에 해당하는 기지떡과 100g에 해당하는 오미자 냉차 시식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전시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비만도와 혈압 등의 기초건강 측정과 영양 상담를 실시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홍보물도 배부한다.

특히 전시회 첫 날인 16일 오후 2시에는 가톨릭대학 김문영 교수를 초빙, ‘건강백세 오정법으로’ 란 주제로 건강교육도 실시한다.

예천군 보건소 담당자는 “음식은 잘 알고 제대로만 섭취하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 며“고른 영양섭취와 저염 식사 등 식생활습관 개선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9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