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릉초등학교, '줄넘기 시범학교 지정 운영' - 김천시, 키 쑥쑥, 몸 튼튼 신나는 음악줄넘기 교실 만들기...
  • 기사등록 2011-04-20 00:19:27
기사수정
김천시보건소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면지역 3곳(농소, 위량, 직지초등학교), 동지역 2곳(양천, 금릉초등학교)을 줄넘기 시범학교로 지정해 주1회 중간놀이 시간 중에 음악줄넘기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음악줄넘기 전문 강사의 음악과 함께하는 줄넘기 교실은 현대인의 생활수준 향상과 식습관의 변화로 인한 영양과잉과 운동부족 등으로 소아 비만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아동들에게 줄넘기를 통해 건강한 몸과 체력을 유지, 향상 시킬 목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줄넘기는 경제적이면서 간단한 도구만 있으면 어디서든 할 수 있는 편리함으로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적합하고 실용적인 운동으로 인기가 높다. 꾸준한 줄넘기 운동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뼈를 키우고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근육조직을 강하게 변화시켜 키를 키우고 비만 아동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시범학교 운영 학교 관계자는 "줄넘기 운동을 통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고, 성장 발육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범학교 운영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줄넘기 운동을 점차 확대하는 방안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김천시의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8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